김성민, 대표

​2018년 5월 2일 '브라더스 키퍼'라는 이름의 사회적 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브라더스키퍼는 보호종료청년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정서적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습니다.

브레스키퍼는 '숨을 지킨다'는 뜻의 브라더스키퍼의 첫 번째 브랜드 네임입니다. 

앞으로도 사업 분야를 다양화해나가며, '브라더스 키퍼'의 이니셜을 딴 'bk'로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어낼 예정입니다.

닉네임 : 바비아나 

꽃말 : 단란한 가족

- 단란한 가족을 꿈꾸고 단란한 가족을 모두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이요셉

브라더스키퍼는 제 소명을 함께 동행해줄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어릴 때부터 받는 것에만 익숙했던 제가 이제는 나누는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보육원출신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기쁨이 무엇인지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닉네임 : 이끼 

꽃말 : 모성애

 

- 이끼는 나무나 바위를 뒤덮어 어머니가 자식을 감싼다는 의미로 해석해 꽃말이 되므로 나 또한 모든 동생들을 품을 수 있는 키퍼가되고 싶습니다.

김효성

브라더스키퍼는 제게 새로운 꿈입니다. 삶의 방향을 모르고 헤매던 중에 보여진 표지판이자 길입니다. 이곳에서 저와 같은 과거를 살아온 동생들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뻐요.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해 저를 성장시키고 싶어졌어요. 그리고 함께 할 동생들에게도 같은 꿈을 꾸도록 하고 싶어요.

닉네임 : 율마

꽃말 : 성실함, 침착

 

- 저는 율마의 색깔과 향을 좋아합니다. 형광빛의 색깔이 묘한 편안을 줍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식물의 향을 맡고 기분이 좋아졌던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율마의 꽃말처럼 성실함과 침착함이 저와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윤재근

"행복을 나누고 싶어요"

브라더스키퍼는 저에게 미소짓게 하는 행복입니다. 인터넷과 sns이외에 행복과 즐거움을 찾지 못했던 저에게 삶이 즐겁고 행복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셔서 저 또한 여러 보육원 친구들에게 삶의 행복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닉네임 : 치자꽃

꽃말 : 한없는 즐거움, 신중

 

- 항상 즐겁게 생활하고 즐겁게 일하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싶은 마음에서 치자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신중하지 못할 때가 많아서 이런 저의 부족한 부분을 치자향을 맡을 때마다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하자는 의미도 있습니다.

권용수

'도움을 받던 사람에서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

어린시절 수도 없이 많은 사랑과 도움을 받았고 그것이 저의 성장에 양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많은 것을 주신 분들처럼 보육시설 친구들을 돕고 싶고, 제가 또 다른 양분이 되고 싶습니다. 브라더스키퍼는 저의 생각을 먼저 실행하고 있는 선배입니다.

닉네임 : 아카시아나무

꽃말 : 품위

 

- 아카시아나무를 생각하면 맹아력이 강하여 주변다른 나무를 못살게 한다지만 사실 아카시아나무는 이러한 맹아력으로 이전 우리나라 황폐지 복구에 큰 힘을 보태고 또한 뿌리  혹은 박테리아가 공기 중의 질소를 고정시켜 척박한 땅을 비옥하게 만들었습니다.이러한 아카시아나무의 특성처럼 성장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현기

"반오십 동안 받은 사랑 남은 반오십 동안 드릴께요"

26년동안 사랑 받은 것을 이제 나누고 뿌리며 살고 싶습니다.

저의 삶에서 좋은 사랑은 나누고 나쁜 사랑은 버리고 가장 좋은 사랑만 간추려서 삶에서 힘들어하는 보육원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사랑을 주는 어느 동네에나 있는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동네 형이 되고 싶습니다. 살아오면서 어떻게 제가 받은 사랑을 나눌지에 대하여 고민하고, 혼자서 하기에는 너무 벅차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브라더스키퍼를 만나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 줄 수 있는지 배워 갈 수 있어 기쁩니다!

닉네임 : 콩

꽃말 :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 시시콜콜한 보람

 

콩은 혼자만 사는 것이 아닌 다양한 부분으로 함께 공존하며 살아갑니다. 옥수수나 수수와 함께 하여 2모작 하기도 하고 씨알들이 모이면 우리가 쉽게 접하는 된장, 간장, 콩, 두부 등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모습들이 저와 많이 닮아 있고 삶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과 닮아 혼자서도 빛이 날수야 있겠지만 함께 하여 빛을 내는데 힘쓰고 싶습니다. 브라더스키퍼 안에서 저뿐만 아니라 자연도 사람도 아름다워지고 행복해지는 세상을 이루어 간다는 점에서요. 서로를 의지하며 빛을 내며 살아가는 콩이 되고 싶습니다. 하루하루 저의 시시콜콜한 보람들이 모여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들을 기대하고 진정으로 저의 마음 안에서 하는 모든 일들이 기쁨으로 가득차고 행복한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